'김제시신항만발전위원회' 개최
'김제시신항만발전위원회' 개최
  • 한유승
  • 승인 2023.08.1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16일 항만 및 물류산업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김제시신항만발전위원회 위원들과 정성주 김제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제시신항만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만금 신항 2선석 개항(‘26)에 대비하여 현대적 기조에 맞고 인근 군산항과 차별화된 특성화 항만으로 조성을 위한 김제시 항만정책과 해양항만분야 주요 현안업무 등을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김제시는 그간 21년 김제시신항만발전위원회 출범과 동시에 항만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인근 항만과의 상생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새만금 신항 특성화전략 타당성조사 연구`를 선제적으로 완료하여 국회와 해수부를 비롯한 관계기관에 건의하였고 지난 3월 제29차 새만금위원회에서 논의 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었다.

김제시는 올해 역시 항만 분야 전문가 자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관계기관 및 지역 정치권과 공조하여 해양수산부의 항만정책 기본방향에 부합한 새만금 신항의 경쟁력 강화와 신항만과 연계한 김제시 미래산업 발전전략 수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김제시는 앞으로도 새만금 신항의 성공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는 한편 해양수산부, 전북도 등 관계기관과 긴말하게 협의해 나가겠으며 김제시가 새만금 신항과 함께 글로벌 해양중심도시로 더욱더 매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