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문화재 야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김제시, 문화재 야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한유승
  • 승인 2023.08.1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10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2023년 김제 문화재 야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오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김제 문화재 야행은 지난해 문화재청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으로, 올해 5회 연속 열리고 있다.

사적 김제군 관아와 향교 일원에서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해 8야(夜) 테마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날 추진상황 보고회에서는 정성주 김제시장 및 이찬준 김제부시장을 비롯, 전 실·과·소장이 모여 현재까지의 추진상황을 보고받았으며, 각각 부서에 부여된 협조 사항 등을 논의했다. 

특히 김제 문화재 야행을 찾는 방문객들의 편의 및 안전 문제가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또한 올해 열리는 김제 문화재 야행은 국가사적으로 지정된 ‘김제군 관아와 향교’에서 진행되는 만큼, 문화재의 특성을 살려 조선시대의 다양한 체험 및 전시·공연프로그램 등을 보다 친근하고 흥미롭게 구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지난해 말 ‘김제내아’가 내아 건물 중 전국 최초이자 유일하게 국가 보물로 지정됨에 따라, 김제 관아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더욱 알차고 풍요롭게 꾸밀 예정이다.

정성주 시장은 “예로부터 김제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김제관아와 향교 일원이 구도심지로서 점차 슬럼화 돼가는 것이 가장 안타까웠다”며 “김제 문화재 야행이 개최됨에 따라 점차 구도심지가 활기를 띄게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하며, 현재 추진 중인 도시재생사업 등을 통해 김제시민이 살기 좋고 자긍심을 느끼는 공간으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