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ONE KOREA 피스로드 통일 대장정 행사 성료
순창군, ONE KOREA 피스로드 통일 대장정 행사 성료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08.0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반도 평화통일과 세계평화를 염원하며 세계인이 도보나 자전거 등으로 함께 달리는 ‘ONE KOREA 피스로드 2023 순창군 통일대장정’ 행사가 지난 5일 순창군청 광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통일대장정 행사는 전 세계를 하나의 길로 연결함으로써 세계 분쟁과 갈등을 해소하고 인류를 한 가족으로 묶어 지구촌 평화시대를 열고자 하는 뜻을 담고 있는 행사로, 평화적인 통일을 바라는 시민이 함께 모여 뜻을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영일 순창군수, 신정이 군의회 의장, 설동찬 남북통일국민연합 순창군 지회장, 이근재 평화대사협의회 전북회장, 정병수 UPF 전라북도 지부장, 강병문 노인대학 학장, 김용식 대한노인회 순창군지회장을 비롯한 다문화가정 및 자녀 등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하나로 남북예술단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경과보고, 내빈소개, 환영사, 축사, 격려사, 대회사, 평화메세지 낭독 등에 이어 피스로드 출발 선언 후 순창군청 광장에서 자전거 종주 출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영일 군수는 “세계분쟁과 갈등을 해소하고 세계평화를 위해 개최된 피스로드 행사를 통해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순창군민들의 관심과 의지를 촉구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광복 78주년 기념 ONE KOREA 피스로드 2023 순창군 통일대장정 행사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안전사고 없이 자전거 종주를 무사히 마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ONE KOREA 피스로드 2023 통일대장정 행사는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전국 시․도와 시․군별로 동참해 임진각을 마지막으로 국토를 종주하게 된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