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폭염 대응 총력
고창군, 폭염 대응 총력
  • 전주일보
  • 승인 2023.08.0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폭염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와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폭염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적극 대응에 나섰다.

이에 고창군은 4일 오전 심덕섭 군수 주재로 긴급 폭염상황 점검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심 군수는 ▲살수차 운행 대폭확대 ▲거리 음수대 설치 ▲무더위쉼터내 얼음생수  배부 ▲읍·면 방문객 생수지원 ▲한낮 어르신 농작업 자제 요청 홍보 등을 지시했다. 

군은 폭염에 취약한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각 읍면 마을회관, 경로당 등을 무더위 쉼터로 지정·운영하며 냉방비 부담 경감을 위해 지역 내 경로당에 냉방비를 지원 중이다.

또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방문건강관리사업 노인돌보미, 사회복지사, 이장등 을 재난도우미로 지정하고 국민행동요령,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해 폭염특보 발효 시 전화·방문을 통한 취약계층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폭염 위기경보 심각단계가 발령될 경우 공사를 일시적으로 정지하도록 권고하고 건설현장 등 취약 직종을 대상으로 유관기관을 통해 상황 전파 및 대응 요령 안내, 예방수칙 지도 등 협업체계를 구축·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이밖에 지역 내 횡단보도 등에 그늘을 제공할 수 있는 폭염 그늘막을 설치해 여름철 폭염으로부터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이어가고 있다.

심덕섭 군수는 “지속되는 이상 기후로 올 여름 폭염이 기승을 부릴 것이 예상되는 만큼, 군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폭염 관련 대비와 상황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