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1회용품 없는세상' 함께 만들어가요
전주시, ‘1회용품 없는세상' 함께 만들어가요
  • 김주형
  • 승인 2023.07.2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금암광장에서 ‘1회용품 없는 날’ 합동 캠페인 실시

전주시는 최근 금암광장 일대에서 시민들의 생활 속 1회용품 줄이기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했다.

시는 이날 차량 통행량이 많은 금암광장 일대에서 현수막과 표지판을 이용한 대시민 홍보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적극 실천해줄 것을 호소했다.

또한 금암광장 인근 음식점 등 사업장을 방문해 ‘1회용품 줄여가게’ 제도에 대해 홍보하고, 1회용품 사용 자제 및 환경보호에 앞장설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특히 이날 캠페인에는 ‘전주시 1회용품 줄이기 시민활동가’들도 동참해 일반 시민들에게 1회용품 줄이기의 필요성을 안내하기도 했다.

이성순 전주시 청소지원과장은 “이 캠페인은 작은 활동이지만 갈수록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는 현 상황에서 많은 시민들이 1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해 깨끗한 지구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커다란 움직임으로 나아가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시민이 다 같이 환경을 지키는 데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의 홍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월 10일(1=일회용품, 0=‘Zero’)을 ‘1회용품 없는 날’로 지정해 시민들이 1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전주 곳곳을 찾아가 캠페인을 운영해오고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