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일 순창군수, 군정 주요사업 추진 위해 현장행정 ‘집중’
최영일 순창군수, 군정 주요사업 추진 위해 현장행정 ‘집중’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07.2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일 순창군수가 지역 내 주요 사업 현장과 집중호우 피해 발생 우려 지역을 살피는 등 현장행정에 집중하고 있다.

25일 순창군에 따르면 최영일 군수는 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주요 사업장 및 장마철 집중호우 피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등 집중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현장행정은 해마다 집중호우와 섬진강댐 방류로 인해 상습적으로 고립되는 지역 현장과 군 주요 정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현안 사업장 등 총 47개소를  대상으로 주민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최 군수가 현장 방문하는 군정 주요 사업장은 유기농 복합센터, 유용미생물 은행, 강천산 다목적 주차장 오토캠핑장 등 순창군 미래 성장 동력을 책임질 사업장 39개소이다. 또한 동계 장군목지구, 적성 도왕지구, 유등 화탄지구 등 매년 집중호우 시 피해 발생 우려가 있는 8개소를 집중 점검한다.

이와 함께 현장 점검 시에는 사업장별 추진 상황과 문제점 및 향후 계획을 파악하고 관계자와 주민을 만나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군정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더불어 여름철 집중호우와 장마, 태풍 등 자연재난에 대비해 주요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은 물론, 재난상황 발생 시 즉각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응 체제 마련을 위한 현장 의견도 청취함으로써 내실 있는 현장점검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최영일 군수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1년이 지나며 이제는 군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성과를 창출해야 하는 시기인 만큼,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군정운영에 있어 주민들의 의견을 나침반으로 삼아 지속적인 현장행정을 실시하고, 누수 없는 행정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