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아시안게임 대표 공격수 박재용 & 전주대 공격수 윤도원 영입
전북, 아시안게임 대표 공격수 박재용 & 전주대 공격수 윤도원 영입
  • 고병권
  • 승인 2023.07.2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현대모터스FC가 해외로 진출한 조규성 선수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공격수를 보강했다.

전북은 20일 FC안양 소속의 아시안 게임 대표 공격수 박재용(23)과 전주대 출신 공격수 윤도원(22)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박재용은 지난 2022년 안양으로 콜업되며 프로 데뷔했다. 193cm의 큰 키를 바탕으로 포스트 플레이에 능한 박재용은 데뷔 시즌 21경기(2득점)에 출전하며 무난한 데뷔 시즌을 치렀다.

박재용은 2023시즌 득점력까지 갖추며 팀의 주축 공격수로 성장했고 리그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항저우 아시안 게임 대표팀에 선발됐다.

박재용은 안양에서 2시즌 간 활약하며 리그 39경기에 출전해 8득점 1도움을 기록했다.

특히 박재용은 안양U18 출신으로 안양에서 데뷔해 전북으로 이적한 조규성과 똑같은 포지션의 같은 커리어를 걷게 돼 포스트 조규성으로 더욱 주목받게 됐다.

박재용은 “K리그 최고 구단에 입단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포스트 조규성이란 수식어가 부담스럽긴 하지만 독하게 마음먹고 전북에서 증명해내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박재용과 함께 입단한 198cm의 다부진 신체 조건을 보유한 윤도원은 의정부 광동고 출신의 전주대 3학년 선수이다. 

최전방 공격수와 중앙 수비수로 경기에 나설 수 있는 윤도원은 뛰어난 체격을 바탕으로 헤딩과 몸싸움에 탁월한 장점을 보이는 선수이다.

윤도원은 “신인의 패기로 선수단에 활력소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재용은 조규성의 배번이었던 10번을 배정받았으며 윤도원은 50번을 배정받았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