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일 순창군수, 범람위기 처한 소 대피 지시
최영일 순창군수, 범람위기 처한 소 대피 지시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07.1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밤 70여 마리 2시간만에 안전한 곳 이동조치

최영일 순창군수가 집중호우로 하천 범람 위기에 처한 축사의 소 70여 마리를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키며 큰 피해를 막았다.

17일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8시 풍산면 대가리 축산 농가가 이틀간 내린 집중호우와 섬진강 댐의 방류로 하천 배수가 원활하지 못해 침수 위기에 있다는 보고를 받고 공무원을 비상 소집해 신속히 출동했다.

이날 순정축협 고창인 조합장과 축협 직원들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펼쳐진 소 이동작업은 2시간만에 70여 마리를 인근 순창읍 성좌마을 축사로 안전하게 이동시키는 데 성공했다.

이렇듯 최영일 군수는 주말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보여줘 축산농가와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들었다.

또한 최 군수는 17일 일요일 오전 9시 순창군 간부공무원 전체가 참석한 가운데 ‘호우피해 대처상황 긴급 점검회의’를 갖고, 각 부서 및 읍면별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통한 예찰활동 및 응급복구 등 총력 대응을 지시했다.

아울러 인명피해예방을 최우선 목표로 도로, 급경사지, 산사태 우려지역 등의 예방활동 및 안전조치를 지시하는 한편, 섬진감댐 방류관련 2020년 피해상황과 유사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해 섬진강변 저지대 지역 주민대피 및 농경지 침수 피해 등에 대한 대처도 충실히 이행해 줄 것을 재차 지시했다.

특히 최 군수는 섬진강댐 방류로 마을 진입도로가 침수돼 고립된 동계면 내룡마을을 지난 15일 밤 11시에 산길을 통해 방문해 이장 및 주민들을 위로했다. 특히 동계면 회룡마을과 내룡마을 34세대 주민 100여명들에게 일일이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며 주민들을 안심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더불어 최 군수는 재난안전대책상황실에 고립된 동계마을 주민들의 긴급한 건강 이상 발견 시 헬기를 동원할 수 있도록 철저히 조치하도록 강력히 지시했다.

최영일 군수는 “인명 피해 및 사유재산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라”며 “특보해제 때까지 현장중심의 활동과 군민들에게 기상특보 긴급재난 문자를 신속히 전달해 유사시에 대피할 수 있도록 조치하라”고 주문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