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상반기 주요 현안사업 특별재원 46억원 확보
순창군, 상반기 주요 현안사업 특별재원 46억원 확보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07.0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상반기 주요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3억원, 전북도 특별조정교부금 23억원 등 총 46억원을 확보했다.

5일 순창군에 따르면 이는 최영일 순창군수가 연초부터 행안부와 전북도를 찾아 재원 확보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적극 지원을 요청하는 등 광폭행보를 통해 얻은 값진 성과다는 평가다.

군이 특별교부세로 예산을 확보한 사업은 농기계 임대사업소 분소 설치사업(5억), 노인회관 조성사업(3억), 소하천 등 정비사업(6억), 지방도 730호선 교량 재가설 공사(4억) 등이 포함돼 있다.

이중 농기계 임대사업소 분소 설치사업은 기존에 설치된 임대사업소로부터 먼 곳에 거주하는 지역 농업인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복흥면에 설치되며, 이를 통해 복흥면과 쌍치면 지역 인근 농업인 2,500여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순창읍에 위치한 장애인, 노인종합복지관을 확충해 어르신들이 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개발사업, 시책사업, 재해 등 특정한 재정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전라북도가 시·군에 배부하는 특별조정교부금 23억원을 확보해 추령장승촌 테마공원 조성(5억), 지방도 730호선 교량 재가설 공사(5억), 국악원 환경개선공사(3억), 발효테마파크 음악놀이터 조성(2억)등 지역 현안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최영일 군수는 “지역 국회의원 및 도의원의 적극적인 지지로 이같은 특별재원 확보 성과를 이뤄낸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국비 등 외부재원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