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용궐산 하늘길 입장료 일부 지역화폐로 반환
순창군, 용궐산 하늘길 입장료 일부 지역화폐로 반환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07.0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동계면 용궐산 하늘길이 재개장과 동시에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첫 시행한 입장료 지역화폐 반환 제도가 효과를 보이고 있다.

4일 순창군에 따르면 3개월간의 정비사업을 통해 기존 534m에서 562m를 연장해 총 길이 1,096m에 달하는 웅장한 잔도(험한 벼랑 같은 곳에 낸길)로 조성된 용궐산 하늘길은 장마철에도 불구하고 재개장을 통해 천혜의 자연 풍광을 자랑한다. 

군은 재개장인 첫날인 지난 1일부터 4,000원의 입장료를 받아 이중 2,000원을 지역화폐로 돌려줘 순창 가맹점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군은 이를 통해 용궐산을 찾는 방문객들이 음식점, 카페 등 지역내 업체에서 돈을 쓰고 가는 구조를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하늘길 바로 밑에 농민 자율 장터를 설치해 2,000원의 반환된 지역상품권이 원활히 유통될 수 있도록 소포장 농산물을 진열했으며, 이는 지역 우수 농산물 판로를 확대시킨 것으로 농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군은 재개장 이후 1호 유료 입장객인 대구광역시 북현동에 거주하는 손 모씨(52) 부부에게 순창군의 지역특산품인 전통고추장을 전달하는 깜작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전통고추장을 전달받은 손 모씨는 “뜻밖의 행운에 너무 기쁘고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준 순창군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반환된 지역화폐를 받은 순창읍 고추장불고기 음식점 김 씨는 “요즘 같은 불경기에 지역화폐 반환사업이 상인들에게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활력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일 군수는 “용궐산을 찾는 관광들에게 지역화폐로 입장료를 환급해 줌으로써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내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환급 제도를 통해 용궐산뿐만 아니라 강천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순창의 음식점 등을 이용함으로써 지역경제가 활성화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