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유튜브 영상 공모전 개최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유튜브 영상 공모전 개최
  • 고병권
  • 승인 2023.06.2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동감 넘치는 영상으로 역사 바로 세우기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유튜브 영상 공모전 포스터/사진=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제공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유튜브 영상 공모전 포스터/사진=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제공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이사장 신순철, 이하 기념재단)은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기간은 26일부터 9월 22일까지이며, 역사와 영상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동학농민혁명을 주제로 한 차별화된 창작 영상물 발굴을 위한 것으로 60초가량의 숏폼부터 20분가량의 브이로그까지, 모션그래픽.애니메이션 등 모든 장르의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응모할 수 있다.

시상은 청소년부와 대학.일반부 2개 부문으로 나눠 총 10편의 작품을 선정하고 대상 2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 특별상(지도교사상) 3명 등 총 13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총상금은 2,000만으로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등이다.

수상작은 역사성과 콘텐츠 활용성 등을 평가하는 두 차례의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심사 결과는 10월 13일 발표 예정으로, 수상작은 기념재단 SNS 등을 통해 동학농민혁명 홍보자료로 쓰인다.
 
신순철 기념재단 이사장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동학농민혁명 기록물을 비롯해 동학농민혁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전 세계에 잘 알릴 수 있는 창의적인 작품을 기대한다”면서"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누리집(www.1894.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