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쉴랜드' 기업인들의 스트레스 해소 공간으로 거듭 나
'순창 쉴랜드' 기업인들의 스트레스 해소 공간으로 거듭 나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06.2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과 힐링을 테마로 차별화된 힐링연수를 선도해 가고 있는 순창군이 이번에는 기아 오토랜드 광주공장 임직원 을 대상으로 힐링연수를 진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6일 순창군에 따르면 호남 자동차 산업의 요람인 기아 오토랜드 광주공장은 7,0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순창군과 함께 이번 힐링연수를 기획하게 됐다.

‘쉴-치휴 힐링연수’ 과정은 자연이 함께하는 쉴랜드에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건강한 나를 찾아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2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해 온 힐링연수는 만족도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올해는 320명을 대상으로 확대 추진해 96% 넘는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구체적인 힐링연수 프로그램으로는 제철 농산물을 활용한 약선음식 체험, 명상 및 요가, 몸속까지 따뜻해지는 찜질체험, 리더십 특강, 순창군에서 자체 개발한 대표음식 레시피로 건강하게 오래 사는 비법 등으로 이뤄져 있다.

순창군 쉴랜드의 힐링연수는 건강과 치유(힐링), 스트레스 타파 등 일석삼조의 효과가 나타나 전국 각지의 기업체로부터 명실상부 기업연수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고 있다.

기아 오토랜드 광주 박래석 공장장은 “간부사원들이 쉴랜드에서 맑은 공기와 함께 건강 음식을 먹으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기회가 됐다”면서 “발효천국 순창의 명성답게 건강하게 사는 비법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준비해 주신 순창군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최형일 순창군수는 "앞으로도 기업체 임직원들이 순창을 찾아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