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제17회 푸른꿈 맑은생각 표현전’ 전시회 개최
전북교육청, ‘제17회 푸른꿈 맑은생각 표현전’ 전시회 개최
  • 고병권
  • 승인 2023.05.1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1학생 1예술활동 발표 기회 제공 

전북교육청이 학생들의 예술 표현활동 확대와 작품 발표 기회 제공을 위한 학생들의 꿈과 이상을 담은 창의적이고 참신한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북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북중등미술교육연구회가 주관한 ‘제17회 푸른꿈 맑은생각 표현전’수상작 전시회가 18일~22일까지 전주교육문화회관 공감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문예, 미술 등 다양한 예술 분야 초·중·고·특수학교 학생들에게 작품 발표 기회를 제공해 창의적인 생각과 정서를 표현하고 자긍심과 성취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결과 시화, 회화, 조소, 디자인·영상, 공예, 설치미술 부문에 초·중·고·특수학생 1,149명이 응모해 총 170점이 입상작으로 선정됐다. 

회화부문의 이명우(군산대성중 1)학생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최우수상 7명, 우수상 12명, 특선 50명, 입선 10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서기 전북교육청 문예체건강과장은 “이번 공모전 운영을 통하여 학생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1학생 1예술 활동 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공모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예술 표현활동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면서“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필요한 예술교육 프로그램과 예산 지원으로 예술교육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