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전북미래학교 구성원 정책 이해도 높인다
전북교육청, 전북미래학교 구성원 정책 이해도 높인다
  • 고병권
  • 승인 2023.04.2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미래학교 교장.교감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전북교육청은 미래교육과 전북미래학교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교육청은 21일 전주평화의전당에서 ‘2023학년도 전북미래학교 교원 네트워크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 전북미래학교 102교의 교(원)장, 교(원)감을 대상으로 전북미래학교 추진 계획을 안내하고, 학교 관리자들의 미래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워크숍은 전북미래학교의 성공적인 운영 지원을 위해 전문가 특강(미래핵심역량 중심 교육과정), 지역.학교별 특성 반영한 분임토의, 학생중심 맞춤형 기초.기본학력 보장을 위한 내실화 방안 모색,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별 사례 나눔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권역별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기초.기본학력 보장, 에듀테크 활용 교육 활성화, 수업혁신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민완성 전북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전북미래학교 구성원의 미래학교 운영 및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전북미래학교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가 됐다”면서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내실화를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교와 적극 소통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한편 전북미래학교 담당교사를 위한 2차 워크숍은 오는 25일 오후 3시부터 같은 장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