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희 의원 "일하고 싶다…즉각 상임위 배치 마무리 해달라"
강성희 의원 "일하고 싶다…즉각 상임위 배치 마무리 해달라"
  • 고주영
  • 승인 2023.04.1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째 상임위 미확정…온전한 의정활동을 위해 더는 미룰 수 없다"

진보당 강성희 의원(전주시을)은 17일 "일하고 싶다"며 "즉각 상임위 배치를 마무리해주길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날 오전 진보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35차 대표단회의 모두발언에서 "상임위 배치와 관련해 전주의 발전과 민생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상임위에서 활동하는 것도 좋겠다는 의사를 지난주 국회의장을 만나 뵙고 전달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제가 국회의원에 당선된지 오늘로 13일째이지만, 상임위원회는 아직까지 확정되지 않았다"며 "임기가 시작된 국회의원의 온전한 의정활동을 위해서라도 상임위원회 배치는 더는 미룰 수 없다는 것이 저의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지금 국민의힘 일각에서 진행하고 있는 국방위 논란에 대해서는 "있을 수 없는 헌법유린 행위라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독립된 헌법기관인 국회의원을 그것도 전주시민의 투표로 당선된 의원의 상임위 문제를 특정 상임위는 안 된다는 망언과 망발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처해 나갈 것"이라며 "국민의힘, 특히 정우택 국회부의장의 사과가 선행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서둘러 사·보임을 추진하면 될 것을 그런 노력은 없고 말만 한 가득"이라며 "국민의힘 의원 중에서는 사·보임 하실 의원이 한 분도 없으면서 정치공세만 하고 있으니 저의도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국회=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