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부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부안군, 부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 황인봉
  • 승인 2023.04.1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지난 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부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에 대한 일제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부안사랑상품권의 건전한 유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조치로, 단속대상은 지역 내 가맹점 2,575개소 및 판매환전대행점이다.

부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은 상품권 운영대행사의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이상거래가 의심되는 데이터를 추출하고, 고객센터와 신고센터를 통해 접수된 주민신고 등을 토대로 사전분석을 거친 후 단속반이 의심가맹점을 현장 방문해 부정유통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단속대상은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사행산업, 유흥업소 등 제한업종을 영위하는 경우 부안사랑상품권의 결제를 거부하는 경우 현금영수증 발행 거부, 물품 판매 시 현금에 비해 불리하게 대우하는 경우 등이다.

부정유통에 적발될 시 관련법에 따라 가맹점 등록의 취소 또는 최대 2,0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부당이득이 환수된다.

부안군은 상품권 부정유통 단속과 관련, 상시신고센터를 운영 중이다.

부정유통이 의심되거나, 상품권 이용 시 불리한 대우를 받았을 경우, 고객센터(1644-9760) 또는 부안군 일자리경제팀(063-580-4606)으로 신고하면 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부안사랑상품권은 카드형 상품권으로 부정유통이 발행할 가능성이 적지만, 상품권 이용자를 불리하게 대우할 수 있는 여지가 있는 만큼, 부정유통 근절을 위해 일제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