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청소기
진공청소기
  • 전주일보
  • 승인 2023.03.28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진초등학교 4학년 오예솔
용진초등학교/4학년 오예솔

위잉~
엄마가 청소를 하신다

진공청소기 통 안에
날파리가 
들어갔나 봐

청소하는데
계속
윙윙~

날파리는 
진공청소기가 좋은가 봐

 

<감상평>
진공청소기(眞空淸掃機)는 먼지를 흡수시키는 장치를 한 청소 기구입니다. 1901년 허버트 부스가 쓸 만한 모델을 처음으로 개발했는데 청소기 내부가 진공 상태에 가까워진다고 해서 진공청소기라고 부릅니다.

진공청소기는 공기의 압력을 이용해서 청소합니다. 먼저 1분에 만 번 이상의 프로펠러를 강하게 회전시켜 호스 속의 공기를 밖으로 뽑아내어 청소기 내부를 진공 상태로 만듭니다.

기계 안의 압력이 줄어들면 흡입력이 생기고, 대기의 무게 때문에 생기는 바깥쪽 공기의 압력은 기계 안의 압력보다 높습니다. 이 압력 차이 때문에 먼지와 찌꺼기가 공기와 함께 대기압이 낮은 호스 안으로 들어갑니다. 

예솔 어린이의 상상력이 아주 뛰어납니다. 진공청소기 소리를 듣고 날파리 소리로 생각했군요. 대부분은 시끄럽다고만 생각합니다. 어머니께서 청소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진공청소기 소리를 듣고 날파리와 연결해서 동시로 표현한 점이 대단합니다.

예솔 어린이처럼 어떤 사물과 다른 사물을 연결해서 상상력을 발휘할 때 좋은 동시를 창작할 수 있습니다. 동시 짓기를 어렵게 생각하는 어린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일상생활을 하면서 주위에서 소재를 찾으면 동시를 쉽게 지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예솔 어린이가 집과 학교에서 생활하며 친숙한 소재를 찾아 멋진 동시를 창작할 것을 기대하며 응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