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완주군수 "수소특화 국가산단 선정 후속대응" 당부
유희태 완주군수 "수소특화 국가산단 선정 후속대응" 당부
  • 이은생
  • 승인 2023.03.2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희태 완주군수
유희태 완주군수

유희태 완주군수가 20수소특화 국가산단 선정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준 직원들과 간부진의 노고에 감사하다새로운 출발점에 서 있는 만큼, 앞으로 후속대책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유 군수는 이날 오전 군청 4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를 통해 국가산단 조성의 신속추진을 위해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예비타당성 조사 등 행정절차 기간 단축을 위한 대응에 적극 나서야 할 것며 이같이 강조했다.

유 군수는 연매출 10조 원 달성을 위해 수소기업 100개를 유치하고, 일자리 1만개를 창출해 나가는 게 군의 성과목표라며 이렇게 되면 전국 기초단체 226개 중에서 지역총생산(GRDP) 기준 50위권에 진입하게 될 것이라고 균형발전 효과를 언급했다.

유 군수는 또 어려운 경제여건 아래에서 지방재정이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재도약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적극적인 재정집행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월사업이나 출연금, 공기관 대행, 민간위탁금 등은 이달까지 집행 완료하는 등 부서장을 중심으로 신속집행에 적극 나서 달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난해부터 건조한 날씨가 계속돼 봄철 산불예방이 초비상이 걸린 상태라며 산불발생 위험지수도 최고조에 달하는 등 대형 산불 발생 가능성이 늘고 있어 읍·면장 책임 아래 현장 중심의 예방활동에 돌입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 군수는 지난 주말에도 용진읍 인근의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졌다주민계도와 예찰 강화, 소각행위 단속, 산불취약지역 감시활동 철저 등의 대책 외에 산불발생 시 신속한 현지 확인과 초기대응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비장한 각오로 일해 달라고 거듭 피력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