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도지사, 랜드마크 사업 발굴 나서자
김관영 도지사, 랜드마크 사업 발굴 나서자
  • 고병권
  • 승인 2023.03.0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소멸 대응, 민간자본 참여·규제 샌드박스 활용 발굴
-RIS 선정 격려, 중앙공모 단계별 절차 적극 대응 강조
-산불 및 화재예방, 3.1운동 현충시설 관리 점검 당부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지방소멸에 대응한 랜드마크 사업 마련을 강조했다.

김 지사는 2일 전북도청 간부회의에서 “기재부가 2024년 시책으로 지방소멸에 대응하는 랜드마크 사업을 지원할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전북에 특화된 국가예산 사업 중 민간자본이 참여할 금융기법을 도입하고, 규제 샌드박스를 활용하는 등 신선한 사업을 발굴하자”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지역산업은 기업과 기술을 바탕으로 역동적으로 움직일 때 혁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면서, 지역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전북이 주도하는 혁신성장 전략산업 육성방안도 상향식으로 준비하자“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관영 지사는 교육부 RIS 예비 선정, 문체부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및 고용부 4개분야 공모 선정 등 연이은 중앙공모 선정에 노력한 직원의 노고를 격려했다.

특히 “상반기 공모선정이 집중된 4월까지 중앙공모의 단계별 절차를 차질없이 준비해 더 많은 국가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가뭄이 지속돼 산불경보가 주의단계로 격상된 시점에서 산불과 화재예방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활동을 효과적으로 전개하라”고 주문했다.

이밖에도 김 지사는 3.1운동 현충시설 관리상태 지속 점검 등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을 기릴 수 있도록 시군과 협력해 관리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