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환경녹지국, 도의회 문광위에 업무보고 올려
새만금환경녹지국, 도의회 문광위에 업무보고 올려
  • 임종근
  • 승인 2009.02.1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의회 문화관광건설위원회(위원장 김명수)가 제 257회 임시회를 맞아 새만금환경녹지국소관에 대한 2009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청취했다.

김명수(장수2) 위원장은 새만금 방조제 관광명소화를 위해 방조제를 전남의 J프로젝트, 인천의 송도, 서산기업도시등과 차별화된 콘셉트를 가지고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인수(임실2) 의원은 금년에 산불 발생 방지를 위해 감시카메라를 더 늘릴 계획에 대해 질의하고 특히 봄철에 산불이 발생하는바 홍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유창희(전주1) 의원은 금년에는 가뭄이 심하여 저수지에 저수량이 태부족한 곳이 많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므로 저수량을 파악하여 산불방지대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유유순(비례) 의원은 음식물 쓰레기와 관련해 향후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해 선량한 주민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관리감독 강화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배승철(익산1) 의원은 환경부 저탄소녹색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일환으로 ‘물 재이용’ 활성화해 기후변화로 인한 물 부족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병윤(순창2) 의원은 도내 악취 발생 사업장 중 민원발생시설 위주로 점검한 바에 비해 위반건수가 너무 적은 것 같다고 질의하고 단속을 제대로 해 줄 것을 요구했다.

하대식(남원2) 의원은 예산을 조기에 집행 탐방로 및 생태복원 등 쾌적한 휴식공간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동부권 공원지역이 도립공원정비사업에 배제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송병섭(무주2) 의원은 왕궁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보강공사의 사업추진이 미흡한 바 왕궁가축 분뇨 처리대책은 어떻게 되는지와 이 사업의 공법인 생물학적처리방식을 어떻게 추진할 계획인지 질의했다. /임종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