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제2기 교육거버넌스위원 위촉
전북교육청, 제2기 교육거버넌스위원 위촉
  • 고병권
  • 승인 2022.11.1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0명으로 구성… 교육발전 개선-교육협력 강화 목적
전북교육청은 16일 ‘제2기 전라북도 교육거버넌스위원회 위촉식를 개최했다./사진=전북교육청제공
전북교육청은 16일 ‘제2기 전라북도 교육거버넌스위원회 위촉식를 개최했다./사진=전북교육청제공

전북교육청은 16일 전주 라루체에서 ‘제2기 전라북도 교육거버넌스위원회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

교육거버넌스위원회는 지역사회와 협력적 관계를 형성하고, 유.초.중등 교육발전과 개선을 위해 민관이 함께하는 교육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된다.
 
제2기 위원은 당연직 3명, 전북도청과 기초자치단체 공무원 위원 5명, 도의회 추천 위원 3명, 공개모집 위원 11명, 민간단체 위촉위원 18명 등 총 40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오는 2024년 10월 31일까지이다.
 
공개모집 위원은 14개 시.군의 인구 구성 비율에 따라 전주 3명, 익산 2명, 군산 2명, 정읍고창.남원임실순창.김제부안.완주진안무주장수 각각 1명씩 포함됐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공개모집 위원 등 외부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위원장 등 임원진 선출, 교육거버넌스위원회 운영 계획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전체위원이 참여하는 정기회의는 연 2회, 사업부서에서 제출한 교육의제 등을 심의하기 위한 임시회의, 운영위원회 등으로 운영된다.
 
앞으로 교육거버넌스위원회에서는 ▲지역갈등 해소, 조정.중재 등 교육공동체 공론화가 필요한 사항 ▲지역 연계 교육사업, 민·관 교육협력에 관한 사항 ▲교육복지 개선, 교육격차 해소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기관·민간단체와 연계한 교육협력 관계의 제도화 등의 의제를 다룰 예정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번에 선출된 거버넌스 위원님들의 주요 경력과 활동을 보면 지역사회에서 교육관련 전문 경력을 바탕으로 사회공헌도가 높은 분들이다”면서“거버넌스위원들이 전북교육청의 정책적지지 기반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