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진상조사단 등 '이태원 대책본부' 구성
민주, 진상조사단 등 '이태원 대책본부' 구성
  • 고주영
  • 승인 2022.10.3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책본부, 사고수습단·국민추모단·진상조사단 구성
"전방위적 지원책 마련…심리·의료 지원도 확인"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용산 이태원 참사 대책본부 제1차회의에가 열리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31일 박찬대 최고위원을 본부장으로 하는 '이태원 참사 대책본부' 구성을 마쳤다.

안호영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전날 발표한 이태원 참사 대책본부가 사고수습단·국민추모단·진상조사단으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안 수석대변인에 따르면 이태원 참사 대책본부는 본부장을 맡은 박찬대 최고위원을 필두로 부본부장은 이성만 민주당 국민안전재난재해대책위원장이 맡았다.

사고수습단장은 남인순 의원이 맡고 전용기, 신현영 의원이 함께한다. 국민추모단은 유기홍 의원이 단장이며 이학영, 민병덕, 한준호 의원이 포함됐다. 진상조사단에는 김교흥 의원을 단장으로 하고 이해식, 오영환 의원이 참여한다.

오영환 원내대변인은 이날 용산 이태원 참사 대책본부 첫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국가적, 체계적, 범국민적 충격이자 슬픔이 발생한 만큼 저희 운영 목표는 이태원 참사 관련 수습에 대한 전방위적 지원책을 마련해 충분히 지원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오 원내대변인은 "생활안정금이나 장례비용 등 서울시 차원의 지원 등에 있어서 유족들에게 부족한 부분이 있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며 "장례비 지원에 있어서 가족들이 일일이 10여개에 달하는 항목의 영수증 챙겨서 제출해야 하는 등의 실무 부분에서 지원이 적절치 않다는 지적이 들려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유가족의 심리적 부분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 중상자도 현재 33명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 이 분들도 추가적인 위험에 처할 우려가 있는 만큼 의료지원이나 심리지원 등이 전방위적으로 부족함이 없는지 함께 확인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내일 오후 2시에 행정안전위원회 첫 업무보고가 있다. 피해대응 현황, 경과를 정부로부터 먼저 듣고 차후에 원인 분석 등이 이뤄지면 빠르게 현안질의가 마련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 원내대변인은 "대책본부 차원에서는 내일 오후 이태원 사고 발생 현장도 방문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국회=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