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역량강화캠프 개최
전북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역량강화캠프 개최
  • 고병권
  • 승인 2022.10.3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개 입주기업 맞춤형 지원 통한 혁신형 기업 성장 지원 발판 마련

전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28일 군산 에이본 호텔에서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위한 ‘2022 NICE 입주기업 역량강화캠프’를  개최했다.

코로나19에 팬데믹에 따라 그간 온라인으로 진행해왔던 이번 행사는 3년 만에 대면으로 확대 운영돼 입주기업들에게 다양한 창업기업 간 네트워킹과 기업가 정신을 고취시키는 데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희망전북 POST BI, 호원대 창업보육센터가 공동으로 참여해 다양한 특화 분야의 29개사 기업들이 네트워킹 영역을 확대했다는 데도 큰 의미가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키워드로 읽는 2023 트렌드 코리아’, ‘MBTI로 보는 비즈니스 미팅 전략’등 특강과 함께 전북대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인 화인 주식회사와 군산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이브이앤솔루션(주)의 기업 사례 발표 등을 통해 선·후배 창업기업들과 우수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창업 전문가와 입주기업의 1:3 그룹 멘토링을 통해 각 기업이 갖고 있는 취약 분야를 분석하고 맞춤형 진단과 기업 전략 수립을 통한 애로를 해결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권대규 창업보육센터장은 “최근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투자 유치 및 기술 이전을 통한 연구소 기업 유치 등 공격적인 경영 활동으로 도내 창업 생태계에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며“예비창업자 및 초기 입주기업들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대학 및 창업기관이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하는 일에 전북대가 앞장설 것이다”고 밝혔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