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한기 체력 다지고 올해 농사도 거뜬히
농한기 체력 다지고 올해 농사도 거뜬히
  • 한유승
  • 승인 2009.01.28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여성들의 여가선용을 위한 농한기 생활체육 건강강좌를 오는 2월부터 3월까지 2달여간에 걸쳐 실시한다.

농부증에 노출되기 쉬운 농촌여성들의 건강관리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생활스포츠를 통해 활기찬 생활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이번 강좌는 김제시생활체육협회와 공동 주관으로 생활개선회원들이 참여활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강좌는 읍면동 전체 인원이 한자리에 모이기는 처음 있는 강좌로서 오는 2월2일 개강식을 갖고 4일 구체적인 프로그램으로 들어가게 되며 매주 월.수.금요일 주 3회에 걸쳐 오후 시간대를 이용해 1시간씩 이론과 실기를 병행해 실시되며 생활체육의 필요성 등 총론적인 강좌와 더불어 현대여성의 건강관리, 양. 한방 전문의의 초청강의와 요가, 댄스스포츠, 벨리댄스, 포크댄스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강좌 일정에서는 가정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요통, 무릎통증 등의 증상완화 및 감기에 효과가 있는 겨자 찜질팩 만들기 과제실습 등을 마련해 여성농업인이 대부분 겪고 있는 신체적 고통에 대해 자가관리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한편 김제시 농업기술센터가 모범적인 지역사회 여성 리더로서 전문농업 인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생활개선회는 각 읍면동 1천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분기별 교육과 순회교육, 향토음식연구회, 천연염색연구회 등 품목별 연구모임 등의 활동을 통해 전문성을 높여나가고 있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