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산림조합, 4년 연속 '전북 가 그룹 금융리딩조합' 선정
정읍산림조합, 4년 연속 '전북 가 그룹 금융리딩조합' 선정
  • 하재훈
  • 승인 2022.06.2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산림조합(조합장 장학수)이 산림조합중앙회로부터 2022년 금융리딩조합으로 선정돼 전북 가 그룹조합을 대상으로 금융운영 사례 교육을 회의실에서 24일 실시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 2019년부터 전국 조합의 성장성, 수익성, 건전성, 생산성, 당기순이익 등 산림조합금융 종합업적평가를 실시해 금융리딩조합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정읍산림조합이 종합업적평가 전 분야에서 지난 2019년도부터 2022년 4년 연속 우수금융기관으로 각종 상을 수상하며 전북 가 그룹의 금융리딩조합으로 선정,리더 조합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읍산림조합은 산림조합금융 리딩회의를 주최하며 전북 가 그룹 완주군, 고창군, 부안군, 군산시, 익산시, 김제시 조합을 대상으로 선진 금융운영 사례를 소개했다.

이날 회의에서 산림조합중앙회 전북지역본부(본부장 홍성조) 임택근 과장은 금융사고예방을 위한 내부통제 강화교육을 실시하여 건전한 산림조합금융으로 나아 갈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산림조합금융은 각 시·군의 그룹별 전략회의를 통해 상호금융 마케팅 성공·실패사례(Best Practice) 및 각 조합의 노하우를 상호공유를 전개한다.

또한 조합간 동반성장을 이뤄 산림조합의 금융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각 조합 금융과장들이 참석해 금융사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며 수신 및 여신증대 방안과 마케팅 우수사례 및 실패사례 , CS 노하우 등을 공유그룹별로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