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완주군수 당선인, 인수위 첫 업무보고서 ‘3-3-5 비전·과제’ 강조
유희태 완주군수 당선인, 인수위 첫 업무보고서 ‘3-3-5 비전·과제’ 강조
  • 이은생
  • 승인 2022.06.1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희태 완주군수 당선인이 13일 민선 8기 완주군정의 3대 비전과 3대 프로젝트, 5대 중점공약 등 이른바 ‘3-3-5 군정비전과 핵심과제를 강조하는 등 향후 탄력적인 추진 의지를 피력해 관심을 끈다.

유 당선인은 이날 오전 민선 8기 완주군수직 인수위원회첫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인사말을 통해 인수위 활동은 향후 4년간 군정의 운영 방향과 정책기조 마련 등 전반적인 밑그림을 그리는 중요한 업무라며 ‘3-3-5 비전과 과제를 제시했다.

완주군 삼례읍 소셜굿즈혁신파크 2층 인수위 업무보고실에서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10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첫 업무보고 청취에는 유 당선인과 송형수 인수위원장, 최등원 부위원장을 비롯한 인수위원 전원과 실··과 부서장 등이 참석해 주요 현안과 공약사항 검토 결과 등을 보고받았다.

유 당선인은 이 자리에서 민선 8기 군정의 3대 비전은 경제도시 완주, 생태문화교육도시 완주,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 완주를 내걸고 만경강 기적 프로젝트, 1만개 일자리 프로젝트, 탄소중립과 디지털 수소에너지 산업 활성화 프로젝트 등 3대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유 당선인은 특히 폐기물 매립과 관련해 향후 막대한 혈세 투입 우려 등 여러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이를 추진하게 된 배경과 과정 등을 소상히 밝히는 폐기물 백서를 만들어 군민들에게 정확히 알릴 필요가 있는 만큼, 이 방안을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당선인은 또 “4개월 전에 테크노밸리 제2산단 분양률이 26%라고 알았는데, 지금도 같은 수준이라며 분양가가 평당 20만 원 이상 상승한 것에 대한 검토와 대책 강구 등 연내에 100% 분양 가능할 수 있도록 역량을 결집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수위는 이날 오전 행정복지국 행정지원과와 사회복지과 업무보고 청취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교육아동복지과와 문화관광과 등 4개 과 업무보고를 받았다.

각 부서들은 주요 현안과 쟁점사업 주요 업무 공약사항 검토 결과 등을 보고했으며, 인수위원들은 첫날부터 현안과 쟁점사업에 큰 관심을 표명하고 심도 있는 질의에 나섰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