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고원몰 운영위원회 위촉식 개최
진안군, 진안고원몰 운영위원회 위촉식 개최
  • 이삼진
  • 승인 2021.06.16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16일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진안고원몰’을 새롭게 구축하고 개장하기 위한 진안고원몰 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지난달 공개 모집을 통해 농특산물의 생산, 가공, 유통 분야 전문가와 소비자단체, SNS 활동가 및 전자상거래 유경험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위촉위원 6명을 최종 확정했다.

운영위는 진안군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의 새로운 구성, 입점 농가 및 업체의 선정, 쇼핑몰 활성화 및 판매도 제고 등 운영 방식의 공정성과 효율화 방안을 협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진안고원몰 구축 및 운영방원회의 역할과 활동 계획에 관한 설명에 이어 소비패턴 변화에 따른 온라인쇼핑몰 시장 성장과 지자체 대응 방안에 관한 토의가 있었다.

군은 농업인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수수료를 낮추고, 착한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참여형 오픈마켓으로 개설 예정인 '진안고원몰'에 입점자를 모집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진안군에 주소를 두고 지역 내 농특산물을 생산·가공하는 농업인과 업체 등이며, 대상 품목은 지역에서 재배·생산한 농축임산물과 이를 가공해 만든 식품 등으로 6월 말까지 1차 집중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청 로컬푸드팀(063-430-831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