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지원
순창군,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지원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1.06.0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배송받아 더욱 편리'
-친환경농산물 구매비용 80 % 지원

순창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면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2일 순창군에 따르면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은 미래세대의 건강을 위해 임산부에게 건강한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해 국민건강, 환경보전,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구현을 목적으로 한다.

전체 48만원에서 20%인 96,000원(월 8,000원)을 부담하면, 임신 당시 또는 출산 후 1년 이내인 임산부는 신청 후 1년간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임산부가 친환경꾸러미를 외부에서 수령하는 것이 아닌 친환경농산물 공급업체가 집까지 직접 친환경 농산물을 배달해주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2월 남원원예농업협동조합과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현장 점검을 통해 농산물 품질관리 상태, 배송현황 등을 점검해 친환경 농산물 배송에 문제가 없도록 지도점검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지역에 생산하는 친환경농산물을 우선 꾸러미 품목으로 선정해 지역 친환경농가의 소득 창구로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대상은 순창군에 거주하면서 출산 1년 이내인 산모 또는 임신부이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에서 신청 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신청서와 임신 확인서, 출생증명서 등을 갖춰 신청하면 된다.

꾸러미 사업에 선정된 임산부는 고유번호를 부여받은 후 ‘임산부 꾸러미 쇼핑몰’에 회원가입 및 상품을 주문하면 배송받을 수 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