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영국 정의당 대표, '전북 전 개발지역 전수조사' 촉구
여영국 정의당 대표, '전북 전 개발지역 전수조사' 촉구
  • 조강연
  • 승인 2021.04.0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은 6전북 전 개발지역에 대해 전수조사 및 공직자 농지소유 실태 조사를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 여영국 대표는 이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전북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북경찰청이 최근 완주군 삼봉지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LH 직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등 도내 부동산 투기 의혹 조사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면서 도내 모든 개발지역과 정치인 및 공무원에 대한 성역없는 수사를 통해 부동산 투기 근절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라북도의회는 도의원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 해소를 위해 자발적인 전수조사를 시행하고 있다면서 전북도의회 뿐 아니라 도내 각 시·군의회도 하루빨리 의원들의 부동산 투기 여부에 대한 자발적 조치들을 결의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전북도청, 전주시, 익산시, 군산시 등은 소속 공무원들의 부동산 투기 여부를 조사하겠다는 방침이지만 그 실효성에 대해서는 많은 의문이 제기된다면서 당장 여론 무마용으로 중앙정부 지시에 따르는 수동적인 조사가 아니라 공신력 있는 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차명거래 등 폭넓은 조사를 진행해야 하고 투기지역의 대부분이 농지이기 때문에 공직자의 농지소유 실태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조사가 필요하다고 꼬집었다.

더불어민주당전북도당 부위원장의 배우자가 3년 전 신도시 예정지인 경기도 광명시에 땅을 매입한 것이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면서 남의 집 불구경 하듯이 모르쇠로 일관하지 말고 더 늦기 전에 지금이라도 더불어민주당전북도당은 전북지역 부동산 투기 근절을 위한 강력한 의지와 결단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주장했다.

여 대표는 대한민국이 부동산투기공화국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서라도 이번 기회에 망국적인 부동산투기를 완전히 뿌리 뽑아야 한다면서 정의당은 수십 년간 투기를 방치하고 부추겨 온 기득권 양당에게 책임을 묻고 부동산투기 근절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