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음식 맛 향상과 건강한 식(食)문화 형성
무주군, 음식 맛 향상과 건강한 식(食)문화 형성
  • 박찬
  • 승인 2021.03.1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골목식당의 활성화와 경쟁력 있는 음식 발굴을 위해 맞춤형 조리기술 컨설팅 사업을 추진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4월까지 읍·면을 통해 컨설팅 희망업소 12개소를 추천받아 해당 업소를 대상으로 위탁계약 기관에서 현장을 방문, 사업 추진 의지, 변화 가능성 등의 평가를 통해 최종 대상 업소 5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은 지역 내 일반음식점으로 영업신고가 돼 있지 않은 일반음식점과 추천일 기준 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 식품위생법 위반한 업소 또는 체인점 행태의 업소는 신청이 불가능하다.

군은 선정된 업소를 대상으로 현장 점검과 기존 메뉴에 대한 개선방안 연구, 조리실습 교육과 계량화 된 레시피 전달, 보수교육, 12월중 품평회를 하는 등 음식점별 현장중심 맞춤형 조리기술 지도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컨설팅을 통해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메뉴 연구와 함께 양질의 재료 사용, 양념 계량화, 조미료 최소화 등 건강한 식문화 형성을 위해 역점을 두겠다는 방침이다.

무주군 관계자는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한 현장중심 맞춤형 조리기술 지도 컨설팅은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는 골목식당 상권을 살려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다시 찾고 싶은 무주 만들기 실현’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