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빠망 TV'로 친근한 소통
진안군, '빠망 TV'로 친근한 소통
  • 이삼진
  • 승인 2021.01.2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빠망 TV’로 전면 개편하고, 지역 호감도 제고에 나선다.

22일 진안군에 따르면 진안고원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고 구독자와의 친근한 온라인 소통을 위해 공식 유튜브채널의 이름을 ‘호남의 지붕 진안고원’에서 ‘빠망 TV’로 변경했다.

EBS 인기 캐릭터 펭수는 물론, 메신저 플랫폼의 양대 산맥인 카카오톡과 라인의 공식 캐릭터들이 소셜미디어, TV광고, 패션계까지 종횡무진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관공서 및 지자체 또한 지역 캐릭터를 통한 브랜딩 전략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진안군은 이미 몇해 전부터 진안홍삼 캐릭터 빠망을 축제, 홍보 등에 활용해왔다.

빨간망아지 빠망은 홍삼의 빨간색과 마이산의 망아지를 합성시킨 이름으로 홍삼축제 기간에 인형탈로 등장해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캐릭터다.

카카오 TV의 오리지널 디지털 예능 내꿈은 라이언에 출연해 발랄함과 남다른 패션 감각, 다재다능한 특기를 뽐내며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홍보팀에 소속된 빠망은 다양한 홍보영상에 출연해 마이산, 메타세쿼이아길, 진안군청, 진안고원시장, 청년몰, 홍삼한방센터, 홍삼연구소, 홈삼스파 등을 누비며 진안을 알리고 있다.

앞으로 매월 빠망을 주인공으로 한 V로그 영상 2~4편을 빠망 TV(youtube.com/jinangun)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유튜브 채널과 함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스토리를 연계 운영해 시너지 효과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