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입시전략 설명회 개최
김제사랑장학재단, 입시전략 설명회 개최
  • 한유승
  • 승인 2020.11.1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은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명사초청 입시설명회를 10일 지평선 학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입시전문가인 종로학원하늘교육 임성호 대표를 초청, 2022학년도 이후 바뀌는 대입전형분석과 입시전략제시라는 주제로 입시에 대한 정보와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선착순 5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고, 별도로 마련된 강의실에서 온라인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중계하는 비대면 설명회를 동시에 제공했다.

임성호 대표는 “2022년 이후 대입은 정시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여전히 수시비중은 막대하다“며 “내신관리가 상대적으로 유리한 지역학생을 위한 입시전형을 분석해 전략적으로 준비하되, 수능준비도 함께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실제 다양한 전형을 통해 합격한 사례 및 입시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명회를 진행해 참석한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장학재단 상임이사인 이성문 인재양성과장은 “설명회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 학생들이 성공적인 대입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학년별 맞춤형 장학사업을 추진해 장학재단 설립초기 63%에 불과하던 지역 내 학교 진학률을 73%까지 끌어올렸다.

특히 지역 내 학교를 대상으로 상·하반기 찾아가는 교육설명회와 매달 입시교실을 개최해 최신 교육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교육에 대한 관심도를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지역의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