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관광 UCC 영상 공모전 대상에 '파라다이스 군산'
군산 관광 UCC 영상 공모전 대상에 '파라다이스 군산'
  • 박상만
  • 승인 2020.10.18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16일 코로나19 확산 피해 및 위축된 관광산업 분야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근대역사와 신비의 섬 고군산군도가 살아 숨 쉬는 '기억의 도시 군산''을 주제로 군산 관광 UCC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전자메일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고 총 133작품이 접수됐다. 1차 요건심사를 통해 116건이 통과되고, 2차 선심사(영상분야)를 진행 해 50작품을 선정한 뒤 2차 본심사(영상분야 및 관광분야) 후 1, 2차 심사 점수를 합산해 최종 17작품을 선정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영예의 대상작은 ▲“파라다이스 군산”이라는 작품으로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했던 군산 여행지의 영상과 자작곡을 배경으로 재미있게 편집한 영상이 돋보인다. 최우수상은 ▲ “군산의 기억 속으로”라는 영상으로 시간여행마을과 고군산군도 지역을 일러스트방식을 활용하여 신선하게 표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은 대상 5백만원(1명), 최우수상 2백만원(1명), 우수상 1백만원(5명), 장려상 80만원(10명)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군산관광 홍보자료 제작에 사용되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에 활용 될 예정이며, 주요관광지(고군산탐방지원센터, 은파수변무대, 물빛광장) 전광판과 수도권 옥외전광판 등에 송출하여 많은 시민이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