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주민세 재산분, 납부하세요"
순창군 "주민세 재산분, 납부하세요"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0.07.2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주민세(재산분)에 대해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적극 홍보에 나섰다.

순창군은 지난 2일 255개 사업주에게 주민세(재산분) 자진신고 안내문을 우편발송 했다고 24일 밝혔다.

또 사업주가 주민세(재산분)를 7월 31일까지 자진신고 할 수 있도록 읍·면행정복지센터 이장회보에 게재하고, 직접 개별전화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주민세는 사람에게 부과하는 균등분과 재산에 부과하는 주민세(재산분)로 구분되며, 주민세(재산분)는 구 사업소세의 명칭이 변경된 세목이다.

주민세(재산분) 자진신고 대상은 7월 1일 현재 건축물 연면적 330㎡가 초과하는 사업장이다. 단, 종업원이 직접 사용하는 구내식당이나 기숙사, 휴게실 등은 제외된다.

신고방법은 사업주가 기 발송한 우편물에 동봉된 신고서식에 따라 ㎡당 250원을 건축물 연면적에 곱해 산출한 금액을 군청 재무과(063-650-1356)나 읍·면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팩스 등을 이용해 신고하면 된다.

군 손주영 재무과장은 “만약 7월 31일까지 자진신고 하지 않으면 무신고 가산세 20%와 납부불성실 가산세 1일당 0.025%가 추가 부과되므로 기간 내에 꼭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민세 납부방법은 금융기관과 우체국에 직접 납부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 또는 카드로도 납부 할 수 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