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7월 재산세 납부, 잊지 마세요”
진안군 “7월 재산세 납부, 잊지 마세요”
  • 이삼진
  • 승인 2020.07.0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재산세 납부 홍보

진안군은 올해 7월 정기분 재산세(주택,건축물) 총 11,956건, 10억5,960만원을 부과하고, 납부기한 내 자진 납부하도록 홍보에 나섰다.

9일 진안군에 따르면 건축물분은 7월에 전액 부과된다. 주택분의 경우 재산세액 20만원 이하는 7월에 전액 부과되고 20만원 초과 시 7월과 9월에 각각 50%씩 나눠 부과된다.

재산세 납세 의무자는 6월 1일 과세 기준일 현재 주택(부속토지 포함), 건축물, 선박의 소유자이다. 납부기간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다. 납부기한 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 3%의 가산금이 추가로 부과된다.

재산세를 비롯한 모든 지방세는 금융기관의 CD/ATM기를 통해 고지서 없이도 납부가 가능하다. 신용카드, 자동이체, 위택스(www.wetax.go.kr) 및 가상계좌 등 다양한 납부 서비스를 이용해 보다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계좌이체 시 입금은행으로 ‘지방세입’을 선택하고 계좌번호에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면 이체수수료 없이 재산세를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됐다.

진안군 관계자는 “가산금이 부과되지 않도록 재산세를 기한 내에 적극 납부해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세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