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임준 군산시장, 민선7기 공약이행률 69.7%로 순항
강임준 군산시장, 민선7기 공약이행률 69.7%로 순항
  • 박상만
  • 승인 2020.07.0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대분야 169개 공약사업 집중 점검

취임 2주년을 맞은 강임준 군산시장의 공약사업 이행률이 69.7%로 순항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군산시는 지난 7일부터 민선7기 공약사업 이행현황에 대한 보고회를 갖고, 5대 분야 169개 공약사업을 집중 점검했다고 8일 밝혔다.

군산시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는 개별사업별로 심도있는 논의를 위해 국·소별로 나누어 진행됐다. 해당 국·소장 및 공약사업 추진 부서장 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행률이 저조한 사업위주로 부진사유 및 향후 대책 등에 대한 활발한 토의도 이뤄졌다.

전체 169개 공약사업 중 이행완료된 사업은 시민참여플랫폼 구축, 상권활성화재단 설립, 경로당 순환주치의제 도입, 영유아 상해보험 확대 지원, 우범지대 음성인식 CCTV 설치 등 55개 사업이다.

80%이상 이행사업이 23개, 50%이상 이행된 사업이 54개, 50% 미만인 사업은 37개 사업으로 평균 이행률은 69.7%다.

이날 강임준 시장은 매 사업마다 심도 있는 질문과 논의를 통해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하면서 “형식적인 공약이행률 제고를 목표로 하기보다는 실질적인 사업내용의 질 향상이 더욱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이행 완료된 사업도 지속해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행율 부진사업에 대해서는 하루빨리 이행계획을 마련해 목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군산시는 원활한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국비 등 2021년도 예산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강화하는 등 공약 이행율 제고 방안을 마련하고, 공약사업 이행현황 점검결과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