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임준 군산시장 "마스크 착용 생활화 하자"
강임준 군산시장 "마스크 착용 생활화 하자"
  • 박상만
  • 승인 2020.07.0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중교통, 직장, 다중이용시설서 반드시 마스크 착용해야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는 가운데 대규모 재확산이 우려되고 있어 마스크 착용이 요구되고 있다.

 

3일 강임준 군산시장은 코로나19와 관련,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에 대한 철저한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

 

이날 강 시장은 "수준 높은 시민 의식과 협조로 현재 군산지역에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잘 유지되고 있지만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 시장은 "최근 며칠새 전주, 익산지역에 확진자가 발생됐으며, 청정지역이라 자부했던 광주, 전남지역에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은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강 시장은 "특별한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최고의 백신은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이다"며 "지금까지의 경험에서 보면 마스크 착용이 코로나19 예방에 최고의 역할을 해 왔다"고 말했다.

 

특히 강 시장은 "덥고 힘들어도 우리 아이들은 학교에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고 있고, 아이들의 모범이 돼야 할 어른들도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직장, 다중 이용시설 등에서 마스크 착용이 최고의 예방이다"고 당부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시민 여러분께서는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확진자 발생지역뿐만 아니라 타 지역 여행을 자제 부탁하고 자신, 가족 그리고 이웃의 보호를 위해 핵심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달라. 또한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를 다시 한번 간곡히 당부한다"고 전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