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고선우 위도면장, ‘아름다운 위도’ 특강
부안군, 고선우 위도면장, ‘아름다운 위도’ 특강
  • 황인봉
  • 승인 2020.07.04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도중고등학교생 대상...위도의 특성과 역사 등

고선우 부안군 위도면장이 최근 위도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위도'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위도고등학교 정명진 교장선생님의 요청으로 실시됐으며 국가안전대진단과 안전신문고 신고요령, 과거로 떠나는 국가지질공원 탐방 등 다양한 내용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고선우 면장은 특강에서 국가안전대진단의 의미를 학생들에게 알리고 학생 스스로가 안전지키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안전신문고 가입 및 신고요령 등을 교육했다.

또 전 학생들이 안전신문고 앱을 설치하고 위험요소들을 신고해 안전한 위도면을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백악기 공룡알 국가지질공원과 벌금리 층 대형습곡, 비석골 고분, 힐링 숲길 등 위도면 국가지질공원과 주요 관광명소를 소개하고 아름다운 해변의 오마이 갓 꽃길’, 세계에서 유일한 '위도상사화' 등 위도만이 간직하고 있는 소중한 자연유산을 소개했다.

고선우 면장은 위도면에는 그 어느 지역에서도 볼 수 없는 뛰어난 문화유산과 수려한 관광자원이 있지만 제대로 알리지 못하고 있다학생 여러분들이 먼저 답사하고 체험해 SNS 등을 통해 홍보하는 관광전도사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위도고등학교 관계자는 이번 특강에서 소개된 명소들을 교사들이 먼저 답사하고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지역의 관광자원을 체험하고 알릴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