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외식업 경영 컨설팅 신청하세요!"
정읍시, "외식업 경영 컨설팅 신청하세요!"
  • 하재훈
  • 승인 2020.05.2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지역 내 외식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음달 3일까지 ‘외식업소 경영 컨설팅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외식업소 경영 컨설팅사업’은 경기침체와 영업이 부진한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주의 자긍심을 높여 지역 내 음식 문화와 더불어 관광 문화를 활성화한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정읍시는 4인 이하 소규모 외식업소(일반음식점)를 대상으로 올해 5개소를 선정해 현장 중심 맞춤형 경영개선 컨설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음식 맛과 메뉴 편성, 홍보마케팅, 실내인테리어, 청결상태, 경영마인드 등 업소 전반에 대한 진단과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 등 업소별 맞춤형 경영개선 컨설팅을 실시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소는 다음달 3일까지 구비서류를 갖춰 정읍시보건소 보건위생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정읍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 서식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음달 3일까지 접수된 신청업소에 대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 평가(9개 분야)를 거쳐 ‘위생업소지원 심의위원회’를 통해 5개 업소를 선정할 방침이다.

이어 선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다음달부터 10월까지 조리, 마케팅, 인테리어, 고객서비스 등 컨설팅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가 업소를 직접 방문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소규모 외식업소에 대한 경영전문가의 맞춤형 지원을 통하여 음식점의 자생력을 확보하고 영업주 경영능력을 향상하겠다”며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