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 영유아 건강검진 무료 실시
남원시보건소, 영유아 건강검진 무료 실시
  • 이정한
  • 승인 2020.05.1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보건소는 영유아가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시기에 맞는 영유아 건강검진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검진대상은 4개월에서 만 6세까지의 영유아이다. 일반검진은 총 7회(4개월, 9개월, 18개월, 30개월, 42개월, 54개월, 66개월), 구강검진은 총 3회(18개월, 42개월, 54개월)를 실시한다.

검진항목은 문진 및 진찰, 신체계측, 발달평가, 구강검사를 실시한다. 검진 장소는 남원의료원, 박소아청소년과의원, 김진수소아청소년과의원, 미래연합의원으로 총 4개의 병·의원에서 실시한다. 구강검진은 지역내 14개소 치과에서 검진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유아 건강검진은 아기의 성장·발달 이상, 영아돌연사증후군, 청각·시각 이상, 치아우식증 등의 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기회로 매우 중요하며, 아이의 건강을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영유아 건강검진의 효과를 높이고 발달장애 영유아의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해 검진 후 이상아로 진단 시 정밀 검사비도 지원하고 있다.

건강검진 발달평가 결과 ‘심화평가 권고’ 판정을 받은 영유아에게 정밀검사비를 의료급여수급권자에게는 최대 40만원, 건강보험료 하위 50% 이하인 자는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한다.

영유아 발달장애 정밀검사비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 통보서를 지참해 영유아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