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민원인 편의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정읍시, 민원인 편의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 하재훈
  • 승인 2020.04.1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설치 장소=소상공인지원센터 맞은편 '연지아트홀'

정읍시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자금 대출 신청서류의 발급 편의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로 설치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는 코로나 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 소상공인의 대출 신청을 위한 제증명 발급 수요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결정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의 장시간 대기 등의 불편 해소는 물론, 인근 주민들의 각종 제증명 서류발급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설치 장소는 소상공인지원센터 맞은편에 위치한 연지아트홀이며 민원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증명서발급이 가능하다.

정읍시는 운영 시간으로 평일 9시에서 18시까지고, 추후 민원발급기를 외부로 이동 설치해 24시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총 11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 운영 중이며 초산동 원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 1대를 추가설치 할 계획이다.

정읍시청과 정읍 수성농협 앞, 내장상동 공감플러스센터에 위치한 3대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오현종 종합민원과장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지역 소상공인이 불편함 없이 대출 신청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만족하고 정감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