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옥천장학회, 장학생 선발 모집
순창 옥천장학회, 장학생 선발 모집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0.03.1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30명 내외 선발

재단법인 순창군옥천장학회(이사장 황숙주)가 학업성적이 우수한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모집한다.

옥천장학회는 30명 내외 수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인 가운데 일반 장학금, 특별장학금, 순창희망장학금 등 3가지 유형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일반장학금은 지역 내 고등학교에 입학할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전년도 학업성적을 기준으로 선발해 1인당 50만원을 지급한다.

학업성적외에 지역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전국단위 규모의 대회나 경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예체능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학생도 장학생으로 선발한다.

또한 의.치.한의예나 농과대에 재학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졸업후 순창지역에 2년이상 근무 또는 농업경영 조건하에 학기당 300만원 이내로 등록금의 50%를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5일까지로, 순창군청 행정과나 옥천인재숙 행정실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장학생 선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2020년도 옥천장학회 장학생 선발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장학생은 장학금지급심의회 심의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오는 4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순창군 관계자는 “학업 성적우수자부터 예체능 분야까지 다양한 인재를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면서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