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핸드메이드 '청년창업공간' 만든다
군산시, 핸드메이드 '청년창업공간' 만든다
  • 박상만
  • 승인 2020.02.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수제창작플랫폼'청년창업공간에 입주할 청년 창업가 모집에 나섰다.

25일 군산시에 따르면 자본과 판매 경험이 부족한 청년 창업자들에게 창업아이템·마케팅과 판촉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제창작플랫폼'을 월명동에 조성했다.

모집분야는 가죽도자금속 등을 활용한 공예분야, 인테리어 등 리빙분야, 리사이클오가닉 창작품인 그린분야 등 먹거리를 제외한 모든 수제창작분야다.

입주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이끌어내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군산시에서는 매장 공간 지원과 더불어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 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한다.

현재 조성 중인 수제창작플랫폼은 시간여행마을에 위치해 관광객 유동인구가 많고, 군산 청년창업가들의 창의적인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다. 독창적인 다양한 상품이 마련될 경우 군산관광 기념품샵의 역할까지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또 입주청년을 중심으로 관광상품 공동연구와 마을장터 운영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사업을 발굴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청년창업이 원도심 일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지원자격은 군산시에 주소를 둔 만 19~39세의 예비창업자 또는 2019. 1. 1. 이후 관련업종 기창업자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공간적합도, 사업수행력,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 등을 평가해 최종 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39일부터 13일까지다. 접수방법은 군산시청 일자리정책과를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450-439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청년창업가 육성을 위해창업희망키움사업을 추진하며 지난 해 9월부터 창업지원의 플랫폼인 창업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올 2월에는 창업지원 전담조직을 신설해 체계적인 창업지원을 한다는 방침이다/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