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찬 신용보증기금 호남영업본부장 취임
한영찬 신용보증기금 호남영업본부장 취임
  • 이용원
  • 승인 2020.02.0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 호남영업본부는 지난 1일부로 신임 한영찬 본부장이 취임했다고 5일 밝혔다.

한영찬 본부장

신임 한영찬 본부장(56, 사진)은 전남 영광 출신으로 전남 군남고, 전남대 경영학과 및 고려대 경영대학원(석사)을 졸업했다.

그는 지난 1991년 공채 31기로 신보에 입사해 그동안 신용보증본부장, 미래발전기획단장, 4.0창업부장, SOC보증부장, 경영관리부장 등 본점 주요 요직을 역임했다.

한영찬 본부장은 합리적이고 온화한 성품으로 직원들의 신망이 두터우며, 신보 핵심기획부서에서의 다년간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중소기업 전문가로, 조직 내에서도 뛰어난 기획력과 업무추진력 및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다년간의 본부기획업무와 영업점장 경험을 바탕으로 남다른 균형감각을 가지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잘 파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영찬 본부장은 “신보의 전문가역량을 집중해 지역경제의 성장잠재력 확충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라며 "특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피해기업들의 현황 파악을 신속히 실시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그 외 사회적 경제 육성, 실패 기업 재기지원, 경기취약업종 지원, 매출채권보험 저변 확대 등을 통해 사회공동체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