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2월 20일까지 강소농 교육생 모집
완주군, 2월 20일까지 강소농 교육생 모집
  • 이은생
  • 승인 2020.01.1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중소규모의 농업경영체 소득증대를 위해 강소농 교육생 30명을 다음달 2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완주군 지역내 경영개선 의지가 높은 중소규모 가족농 중 영농 초기단계 귀농인 (2~3년차 이상) 이수자 중 보수교육을 원하는 농업인 청년창업농 중 승계농 등 일정수준 이상의 영농규모 소유자다.

기본과정은 농업경영의 기초를 다지기 위한 과정이다. 농가 경영진단과 역량강화를 위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단계별 교육은 36일 기본교육, 320일과 21(12) 심화교육 후 4~6월까지 역량교육 및 후속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심화교육에서는 경영개선 실천노트 작성과 점검을 통해 경영체의 수준을 진단한다. 또한 후속교육에서 실행보고서 점검, 회원간 크로스코칭 및 현장컨설팅, 자율모임체 구성운영, 경영역량강화, 마케팅활성화 등 지속적인 교육이 이뤄진다.

이용 농촌지원과장은 차별화된 농가경영 개선교육을 통해 농업경영체의 비전과 목표를 새롭게 다져 강한 경영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모집공고문은 완주군청과 완주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63-290-3261~3)에 문의하면 된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