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걱정 없는 전주자연생태관으로 놀러오세요"
"미세먼지 걱정 없는 전주자연생태관으로 놀러오세요"
  • 김주형
  • 승인 2019.11.1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자연생태관, 오는 16일부터 내년 4월까지 토요일과 휴일 어린이 무료 입장 가능
-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시기에 취약계층인 어린이에게 안전한 실내놀이공간 제공키로

전주자연생태관이 주말과 휴일 어린이를 위한 무료 실내놀이공간으로 제공된다.

전주자연생태관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시기인 11월부터 4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공휴일 만 13세 미만 어린이를 대상으로 무료입장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주자연생태관은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실내놀이공간을 만들기 위해 생태관 내 공기청정기를 설치해 미세먼지 발생시기에도 실내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전주자연생태관은 과거 오염이 심각했던 전주천이  자연형 하천으로 복원되면서 1급수에서 서식하는 쉬리가 발견되고 수달의 개체도 꾸준히 증가하는 등 전주의 건강한 생태계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전주시는 이번 사업을 위해 △인터렉티브 영상을 이용한 사람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바닥 물고기 수족관 정비 △2층 하늘정원 시설물 보수 개방 △관람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닥터피쉬 물고기 개체수 충원 등 자연생태관이 머무르며 다시 찾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프로그램과 시설물을 정비했다.

박문석 전주시 맑은공기에너지과장은 “미세먼지 걱정 없이 마음 놓고 뛰어 놀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공간 확충을 위해 한국전통문화전당, 수영장 등 시 소유시설을 활용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