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코스모, 새만금에 스마트 계량기 공장 착공
㈜동호코스모, 새만금에 스마트 계량기 공장 착공
  • 박상만
  • 승인 2019.11.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계량기 제조기업인 ㈜동호코스모가 14일 새만금 산업단지 2공구에서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 김창환 군산시 투자유치지원단장을 비롯해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동호코스모는 가스계량기, 냉·온수 계량기, 무선원격 검침 시스템 등 스마트 계량기를 제조하는 전문기업이다.

새만금 산업단지 2공구 장기임대용지 2만3,200㎡에 내년 3월까지 총 80억 원을 투자해 스마트 계량기 생산 공장을 건설하고 시험가동을 거쳐 본격적으로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로 130명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호코스모는 개발도상국의 수도·전기·가스 등의 보급 확대로 스마트 계량기 시장이 계속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우즈베키스탄 등 CIS(독립국가연합) 국가 진출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새만금 공장에서 제품을 가공‧조립한 후 우즈베키스탄으로 수출해 현지에서 완성품을 만들 계획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새만금 산단입주 기업과 긴밀히 소통하면서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 산업단지는 종합보세구역으로 지정돼, 수출 기업에 대해서는 원재료 관세를 면제하는 등의 혜택이 있어 수출 경쟁력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