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병무청,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전북지방병무청,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조강연
  • 승인 2019.10.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병무청은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대외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신속하게 파악해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전북병무청은 지난 3월 전 직원의 친절서비스 실천력을 높이기 위해 외부강사를 초빙해 고객만족 향상 CS교육을 실시했다.

또 민원신청자를 대상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실시해 온 병무민원서비스 자체 만족도 조사를 기존 전화설문 방식에서 메신저 등 스마트방식으로 전환해 보다 많은 의무자의 의견을 수렴 중이다.

뿐만 아니라 민원인이 직접 병무청을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전화등을 통해 민원을 해결 할 수 있도록 하고, 필요시 직접 자택 등을 방문해 민원을 해결해 주는 찾아가는 병무청서비스를 활성화 했다.

이 밖에도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신청 절차를 민원인이 쉽고 빠르게 이해하도록 한장으로 보는 민원상담 서비스 자료를 자체 제작해 방문민원 상담 및 안내에 활용하고 있으며, 전화민원에 대해서도 관련자료를 알림톡, 메일등으로 제공하는 등 민원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영희 전북지방병무청장은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민원인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국민불편 사례를 적극 발굴·개선함으로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최상의 병무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