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섭 정읍시장, 태풍 대비 긴급 현장점검 나서
유진섭 정읍시장, 태풍 대비 긴급 현장점검 나서
  • 하재훈
  • 승인 2019.09.2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지난 22일 가을 태풍 ‘타파’가 북상함에 따라 피해 발생 우려가 있는 지역을 방문해 긴급 현장을 점검하는 등 바쁜 휴일을 보냈다.

이날 유 시장은 재난안전국장을 비롯한 간부를 소집해 재해대비 태세 구축과 홍수피해 예방에 모든 행정력 집중을 지시하고, 주요 시설물을 점검했다.

유 시장은 집중호우로 홍수주의보가 내린 정읍천 현장과 내장산 저수지를 방문해 직접 물 수위를 확인하고 재방 시설의 안전 상태를 점검했다.

이어 집중호우와 강풍에 대비해 비닐하우스와 가축시설, 농작물 등에 대한 시설물을 재차 확인하고, 관계자들에게 수시로 예찰 할 것을 당부했다.

또 간판과 현수막 등 낙하 우려 시설물에 대한 사전 안전 조치와 배수펌프 가동 등을 점검토록 지시했다. 특히 태풍 대비 비상 근무와 실시간 상황관리를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했다.

비상연락체계 가동점검과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상황 보고 등 주요 사전 조치사항을 중점 점검하도록 특별 지시했다.

유 시장은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한 인명피해와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 며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중심의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