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소상공인 연합회 발대식 ‘성료’
임실군 소상공인 연합회 발대식 ‘성료’
  • 최성일
  • 승인 2019.08.28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소상공인 연합회(회장 이기주)28일 임실문화원에서 심 민 군수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취임식 및 발대식을 가졌다.

소상공인 연합회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명실상부한 법정 경제단체로서 소상공인들의 애로와 현장 의견을 정책화 해 소상공인 정책 허브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이기주(정마트 대표)씨가 임실군 소상공인 연합회 초대회장으로 임명됐으며, 임원들의 위촉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기주 회장은 취임사에서 임실군 소상공인들의 네트워크 형성과 주춧돌 역할은 물론, 소상공인들의 권익과 행복을 위해 생생한 목소리가 국가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승재 중앙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새로운 도약에 나서는 임실군 연합회가 단결과 화합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허브역할 다해 달라임실군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활로를 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임실군 소상공인연합회는 앞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개선 및 권익보호, 애로사항 발굴 및 정책 건의, 소상공인 사업영역 보호, 창업·경영활동 등에 관한 정보 제공, 구매 및 판로 지원 등을 추진하게 된다.

심 민 군수는 임실군 전체 사업체 중 소상공인이 80%를 넘게 차지하고 있는 만큼,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추진이 군정의 큰 틀을 차지하고 있다소상공인 특례보증 한도 상향, 카드 수수료 지원, 군의 각종 지원 사업을 임실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해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한 여러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연합회는 국내 경제7단체(전경련,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전국은행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 중 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법정 3단체 중 하나로서 소상공인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에 의해 2014년 설립됐다. /임실=최성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